column image
                   
arrow                    
menu01
blank
blank
blank
blank
blank
column title

10

2018-Feb

평창 겨울 올림픽을 즐기며

작성자: 마당쇠 조회 수: 123

조국 평창에서 29일부터 25일까지 겨울 올림픽이 열리고 있다. 1988 여름 올림픽 30 만에 세계인의 커다란 축제를 주관하며 하나되는 조국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애쓰는 모습까지 자랑스럽다.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며, 안전한 잔치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한국이 10 정도의 금메달을 챙겪으면 한다. 게임은 컬링이다. 빗자루로 얼음바닦을 쓸며, 꼭지달린 원통 그릇을 동그라미 안에 많이 집어넣는 게임인데, 나의 설명도 심히 어색할뿐더러 저런 것도 게임이 될까 정도로 이상 야릇한 뺏어먹기 시합이다. 이렇듯 얼음위에서 하는 종목이 조연아의 피겨 스케이팅, 한국이 가장 많은 메달을 기대하는 쇼트트랙 스케이트 5 종목이며, 스키를 타고 눈위를 달리는 종목이 7, 얼음통 위를 무서운 속도로 미끌어 지는 미끄럼 종목이 3이다. 모두 15 종목에서 102개의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린다.

스포츠는 모든 사람을 하나로 묵는 소중한 역할을 한다. 우리 마당에서 벌어지는 작은 야구장 에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뜨거운 응원을 받는 어린아이들의 시합이 매년 펼쳐진다. 세대를 초월하고 이웃들을 서로 알게 되면서 하나로 만들어 준다. 아이들은 하나의 동작을 반복하여 나의 것으로 만드는 인내와 무엇이 안되는지를 때때로 생각해야 한다. 그러면서 단체 속에서 나를 죽여야 하는 겸비를 무의식중에서도 훈련을 받게되며 그만큼 근육이 단단해지고, 달리는 속도가 빨라진다. 시합에 이길 때의 만족감과 졌을 때의 패배감을 다스리는 훈련까지 받게 되니 운동을 통해서 인생 훈련을 받게도 된다. 이같이 스포츠는 라는 것이 얼마나 삶에서 소중한가! 그야말로 1 8조의 효과가 있다.

자신의 건강과 관계성의 즐김을 염두에 두는 스포츠와 스포츠 시장과는 별개의 이야기다. 현대 문화에서 스포츠는 너무나 삶의 중요한 몫을 차지하기에 나라마다 국력을 과시하기 위해 정책적 으로 종목들을 거대한 돈을 들여 관리하고 있다.  또한 종목의 프로 구단들은 상상 초월의 거대 기업들이다. 수퍼볼의 좌석당 평균 입장료는 거의 5천불이며, 1초당 광고비는 17만불이 단적 으로 보여준다. 영국 축구 프리미어 리그는 세계의 거대한 길들이 침을 흘리며 돈을 투자하고 있다. 세계인이 시청하는 경기들이며, 영국인들은 수상 이름은 몰라도 자기 선수 이름들은 훤히 꿰고 있다고 한다. 축구 클럽의 인기리에 판매되는 티셔츠에 구장은 나의 교회이며, 팀은 나의 하나님 당돌하게 새겨져 있다.  동네 스포츠와 TV 속의 스포츠는 전혀 다르다!

세계 올림픽은 섹스 올림픽으로도 불리운다. 수십만개의 콘돔이 무료로 배부되며, 검은 도박의 세계가 넘실되고 있다. 그럼에도 전도지를 배부하는 사랑의 손길들과 기도하며 자원봉사하는 손길들에 감사하면서, 우리는 평창 올림픽을 더불어 재미있게 시청하자. 이를 위해 페이니 박사님 (리폼드 신학교 교수) 질문에 먼저 대답하고 즐기자. “스포츠가 당신의 삶속에서 예수님보다 높은 위치를 차지하지는 않는지요? 스포츠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데 방해하지는 않는지요?” 등의 질문에 웨스트 민스터 소요리 47문을 참고하자. “(우상숭배란) 하나님에게만 합당한 경배와 영화를 다른 ()에게 드리는 것입니다.”  

      반석 성도들을 수필로도 섬김고 싶은 박성만 목사가

List of Articles

테마가 있는 여행*

  • 등록일: 2018-05-19

42

VIEWS

85

VIEWS

평창 겨울 올림픽을 즐기며

  • 등록일: 2018-02-10

123

VIEWS

164

VIEWS

소중한 배려, 야드 세일

  • 등록일: 2017-10-05

148

VIEWS

1656

VIEWS

2513

VIEWS

1250

VIEWS

3158

VIEWS

1499

VIEWS

footer email